[로스앤젤레스=MMK=폴황] 토요타의 랜드크루저는 지난 2021년 미국에서 철수했다. 하지만 미국 외 랜드크루저 판매 국가에서는 2022년 신형 랜드크루저 300 시리즈가 판매되고 있다. 이 때문에 미국 랜드크루저 마니아들은 토요타 미국을 향해 랜드크루저 판매를 요청해 온 것도 사실이다.
그런데 최근 토요타 미국 소셜 미디어 계정에 미국형 랜드크루저에 관한 티저 영상이 공개됐다. 이는 미국의 한 매체가 미국형 랜드크루저의 시판 가능성을 보도한 지 일주일도 채 되지 않은 시점이다. 특히 토요타가 미국에 선보일 모델이 랜드크루저 프라도라는 것이 알려지면서 벌써 마니아들의 시선이 쏠린다.
랜드크루저 프라도는 렉서스 GX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모델이지만 미국에서는 판매된 적이 없다. 하지만 신형 렉서스 GX의 오버트레일 트림을 살펴보면 랜드크루저 프라도를 짐작할 수 있다. 프라도에는 신형 GX 오버트레일에 선보인 다양한 오프로드 공략 기능들이 대거 적용될 것으로 보인다. 현재 GX 오버트레일에는 토센 리미티드 슬립 센터 디퍼렌셜, 2단 트렌스퍼 케이스, 풀타임 사륜 구동 등이 기본으로 제공된다.
신형 GX와 랜드크루저 프라도는 300 시리즈 랜드크루저에 적용된 TNGA-F 보디 온 프레임 플랫폼을 사용하며 세쿼이아 SUV와 툰드라, 신형 타코마에서 이 플랫폼이 적용된다.
[email protect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