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앤젤레스=MMK=폴황] 캐딜락의 새로운 SUV 이미지가 공개됐다. 캐딜락 옵티크라는 이 모델은 올해 출시되며 2024년 판매가 시작되는 세 개의 전기 캐딜락 중 하나다. 옵티크 외 다른 캐딜락은 오는 8월 에스컬레이드 아이큐라는 이름을 지닌 풀 사이즈 SUV가 모습을 드러낼 예정이다. 캐딜락은 최근 어센디크, 심볼리크, 비스티크라고 불리는 이름의 3열 중형 SUV 이름을 등록하기도 했다.
옵티크 이미지는 중국 정부 문서를 통해 공개됐다. 길이는 약 190인치에 가깝고 2024년형 쉐보레 이쿼녹스 EV와 많은 공통점을 지닌 것으로 보인다. 캐딜락 옵티크 역시 GM의 전기차 전용 얼티엄 플랫폼을 바탕으로 만들어진다. 배터리 범위와 파워트레인 등에 관한 것을 구체적으로 밝혀지지 않았지만, 리어 액슬에 단일 모터가 예상된다.
전체적인 디자인은 캐딜락 리릭을 줄여 놓은 것 같은 느낌을 연출한다. 헤드램프와 테일램프 디자인 역시 리릭의 분위기를 이어간다. 캐딜락에 있어서 옵티크는 글로벌 확장 전략을 담당하는 중요한 모델이다. 이 차의 크기는 북미 외 지역에 어울린다. 캐딜락은 이미 지역별 모델 이름을 상표화했기 때문에 옵티크를 통해 본격적으로 전기차 공략에 나설 예정이다. 옵티크에 관한 보다 자세한 소식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email protect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