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MMK=폴황 기아가 2024 뉴욕 오토쇼를 통해 2025년형 K4 콤팩트 세단을 공개했다. K4는 올 하반기 판매 예정이며 포르테를 대체한다. 가격 정보는 판매 시작일에 가까워질 때 공개될 예정이다.
K4는 미국 시장에는 새로운 이름이지만, 기아가 중국에서만 판매한 콤팩트 세단에 이 이름을 사용하기도 했다. 현재 포르테는 미국 외 지역에서 K3로 판매되고 있지만, 기아는 최근 개발 도상국 시장을 겨냥한 별도의 콤팩트 세단 K3를 소개했기 때문에 포르테의 대체제에 새로운 이름이 필요했다.
K4는 길이가 185.4인치로 포르테보다 거의 3인치 길어졌다. 이로 인해 캐빈 내 공간이 늘어났으며, 또한 적당한 14.6 입방 피트의 트렁크 공간이 생겼다.
대시보드에는 파노라믹 디스플레이가 자리했고 여기에는 계기판과 인포테인먼트 허브를 위한 디지털 화면이 통합되어 있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오버 더 에어 업데이트를 지원하며, 무선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가 표준으로 제공된다. 여기에 하만 카돈 오디오 시스템, 앞좌석 열선 및 통풍 시트, 선루프, 음성 보조 기능 등 프리미엄 터치도 모두 제공될 예정이다.
자동 비상 제동(보행자 및 자전거 탐지 포함), 전방 및 후방 교차 트래픽 경고, 사각지대 경고, 액티브 레인 컨트롤, 서라운드 뷰 카메라 등 다양한 전자 운전 보조 기능도 표준 또는 선택 사항으로 제공될 것으로 보인다.
K4는 2.0리터 엔진을 기본으로, 1.6리터 터보를 선택할 수 있다. 표준 2.0리터 엔진은 CVT와 함께 제공되지만 1.6리터 터보 엔진에는 8단 자동 변속기가 달려나온다. 두 엔진 모델 모두 전륜 구동이며 AWD 등 옵션은 없다.
[email protect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