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앤젤레스=MMK] 현대차 북미법인은 차세대 수소연료전지 자동차(이하 FCEV) 넥소(NEXO)를 올해말 남가주 지역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판매에 나설 예정이다. 남가주 지역 넥소 판매 딜러는 베나이스에 자리한 키스 현대와 터스틴 현대이며, 북가주 지역은 2019년 상반기에 캐피톨 현대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넥소는 FCEV 모델 중 유일한 크로스오버 디자인을 지니고 있어 활용성이 좋고 1회 수소 완전 충전으로 약 380마일(넥소 블루)을 달릴 수 있다.
넥소는 차세대 자동차 이미지답게 드라이버가 운전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돕는 ADAS(Advanced Driver Assist System)와 차에서 내린 후 리모콘으로 주차를 가능하게 하는 RSPA(Remote Smart Parking Assist)는 물론, 차선 유지 보조 장치와 서라운드 뷰 모니터 사각지대 경고 장치 등 미래 지향적인 기술을 대거 적용했다.
넥소는 연비와 주행거리에 따라 리미티드와 블루 모델을 고를 수 있다. 리미티드는 약 354마일 주행거리와 도심 59 / 하이웨이 54 MPGe의 연비를 가진다. 블루 모델은 앞서 언급한 대로 380마일 주행거리와 도심 65 / 하이웨이 58 MPGe의 연비를 내세운다. MPGe(Mile per Gallon equivalent)란 전기차에 사용하는 연비 표기법으로 1kWh당 몇 마일을 갈 수 있는지를 알리기 위해, 가솔린 1갤런이 만들어내는 전기 에너지 33.7kWh를 기준으로 해서 계산한다.
넥소는 인테리어에 친환경 소재를 사용한 것으로도 주목을 끈다. 서스펜션은 모두 독립식을 사용하고 있으며 소음 개선에도 큰 신경을 썼다. 구동 모터는 120kW, 토크는 291lb-ft 이며 풀셀과 배터리를 합쳐 135kW 힘을 만들어 낸다. 시속 0부터 60마일 가속은 9.5초에 도달하며 이전 투싼 FCEV보다 약 3초 가량 빠른 수치다.
캘리포니아 수소 충전소 맵 : https://cafcp.org/stationmap
copyright@motormediakorean,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