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엔젤레스=MMK] 제네시스 브랜드가 한국에서 엔트리급 SUV GV70를 공식 공개했다. GV70는 제네시스 브랜드에서는 5번째 신 모델이자, SUV로는 GV80에 이은 두 번째 모델이다. GV70 공개에 따라 제네시스 브랜드는 엔트리급 라인 강화를 통해 판매 및 브랜드 인지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GV70는 뒷바퀴굴림 플랫폼을 기반으로 제네시스 브랜드가 추구하는 디자인 테마인 ‘역동적인 우아함’을 표현해냈다. 전면부에 아이코닉 크레스트 그릴과 함께 투-라인으로 통하는 쿼드타입 LED 헤드램프를 통해 패밀리룩을 완성했고 사이드뷰는 독특한 디자인 특성을 지닌 C 필러를 비롯해 역동적 디자인을 지닌 알루미늄 휠 등을 통해 빠른 느낌을 강조했다. 리어룩 역시 투-라인을 이어 붙여 GV80와 동질성을 강조했다.
스포츠성을 강조하는 GV70는 별도의 스포츠 패키지를 더해 경쟁 모델과 차별화를 이룬다는 계획이다. 여기에는 21인치 G매트릭스 패턴 휠을 비롯해 인테리어, 스티어링 휠 등에 스포츠성을 부각시키는 포인트 등을 통해 역동성을 강조했다. 제네시스 GV70의 구체적인 가격과 트림 구성은 아직 미정, 미국 시장에는 오는 2021년 론칭 예정이다. 미국 시장 가격과 자세한 성능 등은 출시 시기에 맞춰 공개될 것으로 보인다.
copyright@motormediakorea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