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먼즈 선정, 최고의 전기차에 기아 EV9, 스포티지 하이브리드 뽑혀

애드먼즈가 최고의 전기 SUV로 선정한 기아 EV9. Photo=KIA

[로스앤젤레스=MMK=폴황] 2024 기아 EV9과 2024 기아 스포티지 하이브리드가 2024 에드먼즈 최고 평점 어워드를 수상했다. EV9은 에드먼즈 최고 평점을 받은 전기 SUV에 선정됐고 스포티지 하이브리드는 출시 2년 차에 2년 연속 에드먼즈 최고 등급 SUV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기아 미국판매법인 최고운영책임자 겸 수석 부사장 스티븐 센터는 “기아의 다양한 전동화 경로를 보여주는 올 뉴 기아 EV9과 기아 스포티지 하이브리드가 이 상을 수상하게 되어 자랑스럽다”고 언급했다.

에드먼즈 최고 평가상은 애드먼즈 편집팀이 차량 테스트 및 순위 선정 과정에서 수집한 정보에 따라 점수를 부여하며 여기에는 에드먼즈 EV 주행거리 테스트 및 전기차를 위한 에드먼즈 EV 충전 테스트의 결과도 포함된다.

에드먼즈 최고 평점 최우수상은 편집자의 재량에 따라 차량의 영향력, 혁신성, 자동차 구매자와의 관련성 등을 고려해 수여된다.

에드먼즈 편집장 알리스터 위버는 “기아 EV9만큼 테스트 팀에게 감명을 준 차량은 거의 없었다. 우리는 접근하기 좋은 가격의 3열 중형 SUV를 기다려왔고 기아는 높은 기준을 세웠다”고 수상 이유를 밝혔다.

EV9은 기아의 플랜 S를 잇는 3열 시트를 갖춘 전기 중형 SUV 모델로 넉넉한 실내 공간과 고속 충전 기능 등 전기차에서 가장 중요한 기능을 갖추고, 시장을 이끌고 있다.

[email protect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미주한인들을 위해 정확하고 흥미로운 자동차 뉴스와 정보를 신속하게 전달해 드리겠습니다. Email: [email protected] , 유투브 MMK GEAR / 폴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