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 테슬라 모델 3 양산형 공개. 모델 S와 꼭 닮은 듯한 디테일.

엘론 머스크가 트위터를 통해 공개한 모델3 측면 사진.

[로스앤젤레스=MMK] 테슬라가 모델3의 양산형 모델을 공개했다. 지난해 3월 프로토타입 공개 이후 약 1년 4개월이 지난 시점이다. 이와 관련 몇주전 테슬라 CEO 엘론 머스크는 트위터를 통해 모델 3의 공개와 소비자 인도를 언급했고, 그 시작 시점을 늦어도 오는 7월 28일로 잡았다. 그리고 지난 7월 8일(토요일) 그의 트위터를 통해 생산을 마친 모델3의 사진을 띄웠다. SN1(시리즈 넘버1)이라고 불린 이 버전은 캘리포니아주 프레몬트에 자리한 테슬라 공장에서 만들어졌다. 머스크는 8월까지 약 100여대의 모델3를 만들 것으로 기대하며 9월까지 1,500대, 올해말까지는 약 2만대의 생산을 언급했다. 테슬라는 현재 약 40만대에 가까운 모델3 선주문을 받아놓은 것으로 알려져있다.

모델3의 기본 가격은 머스크가 밝힌대로 35,000달러에서 시작. 하지만 모터 출력과 갯수가 더해짐에 따라 가격 변동은 예상해볼 수 있다. 하지만 기본형만 하더라도 시속 60마일까지 약 6초에 도달하는 파워와 함께 60킬로와트-아워 배터리팩으로 약 210마일 이상의 주행가능거리를 지닐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머스크의 트위터를 통해 공개된 모델 3의 사진은 아직 측면이 전부이며, 추후 다양한 디테일컷이 공개될 예정이다.

 

 

미주한인들을 위해 정확하고 흥미로운 자동차 뉴스와 정보를 신속하게 전달해 드리겠습니다. Email: [email protected] , 유투브 MMK GEAR / 폴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