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앤젤레스=MMK] 미국 왜건 마니아들에게 희소식이 있다. 아우디의 고성능 왜건 RS6 아반트가 드디어 미국 시장에 온다. 아우디로서는 첫번째 스포츠 왜건으로 이 차는 메르세데스-AMG E36 S 왜건을 비롯해 재규어 XF 스포트브레이크 등과 경쟁한다. 아우디의 미국 진출 25년 역사상 첫 퍼포먼스 왜건이 될 RS6 아반트는 경쟁 모델들을 뛰어넘는 성능과 장점을 지닐 것으로 보인다.
먼저 이 차는 트윈터보 4.0리터 V8 엔진이 자리한다. 여기에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통해 총 591마력을 만들어내며 토크 역시 590 파운드 피트로 상당한 성능이 예[로스앤젤레스=MMK] 미국 왜건 마니아들에게 희소식이 있다. 아우디의 고성능 왜건 RS6 아반트가 드디어 미국 시장에 온다. 아우디로서는 첫번째 스포츠 왜건으로 이 차는 메르세데스-AMG E36 S 왜건을 비롯해 재규어 XF 스포트브레이크 등과 경쟁한다. 아우디의 미국 진출 25년 역사상 첫 퍼포먼스 왜건이 될 RS6 아반트는 경쟁 모델들을 뛰어넘는 성능과 장점을 지닐 것으로 보인다.
먼저 이 차는 트윈터보 4.0리터 V8 엔진이 자리한다. 여기에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통해 총 591마력을 만들어내며 토크 역시 590 파운드 피트로 상당한 성능이 예상된다. 시속 0부터 62마일 가속은 약 3.6초에 끝내는 것으로 알려졌고 시속 124마일까지는 12초가 걸린다. 여기에 다이내믹 패키지를 더하면 최고속도와 성능은 더욱 늘어난다.
서스펜션은 네바퀴스티어링시스템을 통해 다이내믹한 운전의 재미를 더하며 여섯가지 운전 모드를 고를 수 있다. 이중에서 RS모드는 튜닝된 서스펜션 세팅과 함께 최상의 핸들링과 주행안정성을 만들어낸다. 신형 RS6 아반트에는 11가지 컬러가 더해질 예정이며, 판매는 2020년 상반기 독일에서 먼저 시작된다. 미국 시장 판매 계획은 결정됐지만 정확한 론칭 시점은 미정이다.
copyright@motormediakorean,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