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앤젤레스=MMK] 테슬라 사이버 트럭을 기다리는 마니아들을 위한 버추얼 맞춤형 모델 만들기 도구가 등장해 눈길을 끈다. 사이버트럭오너스클럽 웹사이트에서 만나볼 수 있는 이 재미있는 도구는 ‘Cybertruck 3D Configurator Visualization Tool’이라고 불린다. 말이 참 어렵지만 쉽게 3D를 통해 맞춤형 사이버 트럭을 만들어 볼 수 있는 기능이라고 이해하면 좋겠다.
사용은 정말 쉽다. 해당 웹사이트에 들어가면 3D 로 그려진 사이버 트럭이 뜨고 화면 오른쪽에 툴 바가 있다. 이것을 이용해 원하는 컬러와 패턴 등을 드래그해서 내려놓기만 하면 모든 것이 끝난다. 기본으로 사이버 트럭 특유의 보디 컬러가 있고 카모 패턴으로 바꿔 볼 수 있게 했다. 여기에 서스펜션 높낮이, 윈도 틴트 컬러를 비롯해 다양한 앵글을 3D로 볼 수 있어 눈길을 끈다.
인테리어 컬러도 화이트로 바꿔 볼 수 있고 헤드램프와 루프 램프를 끄고 켤 수도 있다. 특히 보디에 빛 효과를 줄 수 있어 얼짱 각도로 만들 수 있다. 여기에 스모키 머신 버튼을 누르면 사이버 트럭 주변으로 연기가 피어오르는 모습도 볼 수 있다. 사이버 트럭은 지난해 11월 모습을 드러냈고 오는 2021년 양산을 목표로 한다. 그 전에 3D로 먼저 나만의 사이버 트럭을 만들어 저장해두면 어떨까? 나만의 사이버 트럭을 만들고 싶다면 사이버트럭오너스클럽 웹사이트 https://www.cybertruckownersclub.com/cybertruck-configurator/ 로 접속해 즐기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