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앤젤레스=MMK GEAR] 테슬라 모델 S의 부분 변경 모델에서 두 가지 타입의 스티어링 휠이 적용될 것으로 알려졌다. 항공기 타입 ‘YOKE’ 디자인 모델이 공개됐을 때 테슬라 오너들은 적지 않은 충격에 휩싸였다. 그리고 이내 요크 타입 스티어링 휠의 실 사용 시 기능적 불편함 등에 대한 다양한 분석 뉴스가 나왔다.
하지만 테슬라는 2022 모델 S가 항공기 타입 스티어링 휠 과 함께 전통적 원형 디자인의 것도 가질 것으로 언급했다. 요크 타입의 항공기 타입 스티어링 휠은 테슬라 모델 S 플레이드 또는 그 이상 플래그쉽 모델에 적용 될 것으로 보이며, 일반 모델에는 원형 타입이 사용된다. 다만 실제 도로에서 이 차가 보일 때까지는 루머나 아니냐를 놓고 논쟁이 많았다.
그런데 의심을 멈추게 할 사진들이 등장해 눈길을 끈다. 전기차 전문 매체 ‘더 키로와트’는 최근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실제 도로를 다니는 항공기 타입 스티어링 휠을 단 모델 S의 사진을 공개했다. 그래픽 등이 아닌 실제 모델이 소개되면서 사람들의 관심은 집중됐다. 항공기 타입 스티어링 휠 외 일반적인 모양의 스티어링 휠을 단 2022 테슬라 모델 S 또한 소개되면서 두 가지 타입에 따른 스티어링 휠 적용 논란은 사그라들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