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 사이드미러 달린 테슬라 사이버트럭 포착. 디자인 변경 오나?

[로스앤젤레스=MMK] 테슬라 사이버트럭에 대한 양산 소식이 가까워지고 있는 가운데 최근 한 유튜버가 사이버트럭의 선회 테스트 장면을 공개해 눈길을 끈다. 영상 속 테슬라는 지난 2019년에 공개된 것과 크게 달라 보이지는 않는다. 다만 아웃사이드 사이드 미러가 달려있다는 점이 눈길을 끈다. 아마 디지털 사이드 미러가 허용되지 않는 국가(미국은 아직 불가)에서 적용하기 위한 것으로 보인다.

또한 영상을 통해서는 확인이 어려웠지만 사륜조향(4WS)의 가능성도 제기됐다. 올 상반기에 일론 머스크는 사이버트럭이 험머EV의 크랩 모드와 같은 사륜조향을 가질 것이라고 언급하기도 했다. 여러가지 설이 있는 가운데 공식적인 것은 사이버트럭 생산이 2022년 하반기로 연기됐다는 것이다. 테슬라는 사이버트럭의 생산이 늦어지면서 전기 픽업트럭에 대한 주도권을 이미 리비안과 포드 등에 빼앗긴 형국이다. 여기에 아틀리스, 볼링거 등도 2022년 이후 픽업트럭 양산을 계획하면서 전기 픽업트럭 시장은 더욱더 흥미롭게 변하고 있다.

미주한인들을 위해 정확하고 흥미로운 자동차 뉴스와 정보를 신속하게 전달해 드리겠습니다. Email: [email protected] , 유투브 MMK GEAR / 폴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