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앤젤레스=MMK=폴황] 미니가 내연기관과의 작별을 앞둔 시점에서 다양한 에디션을 거의 90일마다 공개하고 있다. 지난해 9월 미니 20주년 에디션이 선보였고, 3월에는 미니 컨버터블 씨사이드 에디션, 4월에는 미니 클럽맨 파이널 에디션이 모습을 드러냈다. 그리고 이제 남은 것은 JCW 모델로 미니는 6단 수동 변속기 전용 ‘1 to 6’ 에디션을 선보였다.
사실상 내연기관 하드톱 JCW의 마지막 모델로 보이는 이번 에디션은 특별한 배지, 색상 재료 등을 통해 꾸며졌다. 외관에는 피아노 블랙 장식을 더한 미드나이트 블랙 보디가 있고, 18인치 젯 블랙 컬러 휠과 회색 후드 스트라이프를 더했다.
미니 한정판답게 이번 에디션은 전 세계 단 999대만 만들어진다. 따라서 선루프, 스티어링 휠, 계기판 같은 곳에 에디션 넘버링이 더해진다. 미니는 이 에디션을 다음 달 열리는 뉘르부르크링 24시간 경주에서 첫선을 보일 예정이다. 이 경기에는 존 쿠퍼의 손자인 찰리 쿠퍼가 등번호 126번을 달고 불독 레이싱의 일원으로 출전한다.
미니 하드탑 JCW 1 to 6 에디션 중 몇 대가 미국에 출시될지는 아직 미지수다. 가격은 일반 미니 JCW보다 다소 높은 $35,400 이상일 것으로 보인다.
[email protect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