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 엔진 달린 신형 미니 쿠퍼 공개. 더 커진 외관, 수동 변속기는 삭제

171
2025 미니 쿠퍼가 엔진 버전을 공개했다. Photo=MINI 

[로스앤젤레스=MMK=폴황] 지난해 9월 2025 미니 쿠퍼의 전기 버전을 선보인 미니는 수요일에 새롭게 디자인된 해치백의 첫 번째 가솔린 버전을 공개했다.

4세대 현대 미니 해치백은 쿠퍼 S와 쿠퍼 외관으로 미국에서 출시되며, 각각 3월과 7월에 생산이 시작될 예정이다. 미니가 10년 후 순수 전기차로 전환할 계획인 만큼, 이 모델들은 브랜드의 마지막 가솔린 모델이 될 가능성이 높다.

더 커진 외관을 지닌 2025 미니 쿠퍼. Photo=MINI

2025 미니 쿠퍼 S의 가격은 $33,195부터 시작된다. 기본형 쿠퍼는 쿠퍼 S 다음으로 출시될 예정이며 시작 가격은 29,945달러다. 두 가격 모두 필수 목적지 요금 $995가 포함되어 있다. 새롭게 디자인된 전기 미니 3도어 해치와 함께 판매될 예정이며, 다른 차체 스타일도 출시될 예정이다. 새롭게 디자인된 2025 미니 컨트리맨 크로스오버도 올해 말 미국 전시장에 출시된다.

독특한 리어뷰를 자랑하는 신형 미니 쿠퍼. Photo=MINI

다른 시장에서는 3기통 및 4기통 엔진이 제공되지만, 미국 시장에서는 모든 모델에 2.0리터 터보 4기통 엔진이 탑재될 예정이다. 쿠퍼 S는 201마력과 221lb-ft의 토크를 내지만, 미니는 판매일이 가까워질 때까지 기본 쿠퍼의 출력을 공개하지 않을 예정이다. 한때 수동 변속기의 가장 강력한 지지자 중 하나였던 미니는 이번 세대에서 수동 변속기를 버렸다.

실내는 원형 9.4인치 OLED 인포테인먼트 스크린이 있으며, 시프터, 엔진 시동/정지 스위치, 주차 브레이크, 드라이브 모드 선택기, 볼륨 컨트롤은 아래 포드에 그룹화되어 있다. 미니는 이를 통해 무선 기기 충전 패드를 위한 더 많은 공간을 확보할 수 있다고 주장한다.

실내에는 OLED 원형 디스플레이가 자리한다. Photo=MINI

파노라마 글래스 루프도 선택할 수 있다. 미니는 60/40 분할 접이식 뒷좌석을 제자리에 놓을 경우 8.9세제곱피트, 시트를 접을 경우 34.4세제곱피트의 적재 공간을 확보할 수 있다고 주장한다.

작년에 예고한 대로, 2025 쿠퍼 모델의 스타일링은 진화의 길을 따른다. 짧은 오버행과 짧은 후드는 그대로 유지되지만, 전면에 더 커진 팔각형 그릴과 새로운 형태의 LED 헤드라이트, 다양한 조명 시그니처와 애니메이션으로 프로그래밍할 수 있는 새로운 매트릭스 테일라이트가 추가되었다. 미니에 따르면 “공기역학적으로 최적화된” 17인치 및 18인치 휠과 함께 세 가지 루프 색상을 선택할 수 있다”고 했다.

이전보다 더 넓어진 뒷좌석 공간. Photo=MINI

눈길을 끄는 기술 기능으로는 옵션으로 제공되는 내비게이션 시스템의 증강현실 뷰, “헤이 미니”라는 말에 반응하는 음성 제어, 디지털 키 커넥티비티가 있다. 미니에 따르면 운전자 보조를 위한 센서 제품군에는 카메라, 12개의 초음파 센서, BMW 그룹에서 가장 작은 레이더 유닛이 포함되어 있다고 밝혔다.

[email protect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미주한인들을 위해 정확하고 흥미로운 자동차 뉴스와 정보를 신속하게 전달해 드리겠습니다. Email: [email protected] , 유투브 MMK GEAR / 폴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