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 제네시스, 산뜻한 디자인 눈길 끄는 전기차 GV60 공개

[로스앤젤레스=MMK GEAR] 제네시스가 신형 전기차 GV60을 공개했다. 현대기아그룹의 순수 전기차 플랫폼인 E-GMP를 바탕으로 제네시스의 디자인 언어를 불어 넣었다. 이번 공개에서는 기계적인 세부 사항은 밝혀지지 않았다. 하지만 E-GMP를 바탕으로 한 현대, 기아의 것과 크게 다르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다만 제네시스가 추구하는 퍼포먼스 등을 고려할 때 AWD 듀얼 모터 설정을 주력으로 내세울 것으로 여겨진다.

제네시스 GV60은 2019년 공개 된 민트 콘셉트카에서 구현한 모티브를 이은 것으로 보인다. 독특한 투-라인 구성과 보디 사이즈, 볼륨 등이 민트를 연상케 한다.다만 민트보다는 조금 더 큰 보디로 주력 경쟁 모델이 테슬라 모델 Y, 아우디 E트론 정도로 그려진다. GV60의 미국 판매는 2022년으로 예상하고 있다. 제네시스는 G80 전기차에 이어 GV60까지, 브랜드 내 전동화 작업을 앞당길 것으로 보인다. 산뜻한 느낌으로 다가온 GV60. 미국 전기차 시장에서 제네시스의 활약을 기대해본다.

[email protected],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미주한인들을 위해 정확하고 흥미로운 자동차 뉴스와 정보를 신속하게 전달해 드리겠습니다. Email: [email protected] , 유투브 MMK GEAR / 폴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