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앤젤레스=MMK] 토요타가 2022 툰드라 픽업트럭을 공개했다. 3세대 모델로 발전한 툰드라는 새 엔진과 터프한 디자인을 앞세워 미국 픽업트럭 시장을 공략한다. 먼저 신형 툰트라에는 V8 엔진 대신 트윈터보 V6 엔진과 10단 자동변속기가 자리한다. 최대 토크는 479lb-ft로 이전 툰드라 V8이 가진 토크(401lb-ft)보다 강력하다. 또한 하이브리드 버전을 더해 연비와 힘에서도 눈길을 끈다.
이전 모델에 비해 가장 눈길을 끄는 변화는 바로 리어 서스펜션이다. 이전 판 스프링 구조 대신에 코일 스프링 서스펜션으로 설계를 바꿨다. 이를 통해 핸들링과 주행성이 크게 개선됐다는 평가다. 또한 토요타의 최신 TRD 오프로드와 스포츠 패키지 역시 툰드라에 적용됐다. 또한 TRD 프로를 통해 오프로드에 최적화된 튜닝(오프로드 서스펜션, 18인치 휠, 올 터레인 타이어 등)을 공장 출고 때부터 만날 수 있어 눈길을 끈다. 신형 툰드라는 최대 12,000 파운드 토잉 능력을 가지고 있다. 이는 경쟁모델보다는 다소 부족한 듯 보인다. 최대 적재함 무게도 1940파운드로 경쟁모델보다 뒤떨어 진다.
인테리어는 상당한 개선을 거쳤다. 센터페이사에는 14인치 디스플레이 모니터가 자리했다. 12.3인치 디지털 클러스터와 독특한 디자인의 기어 노브와 넉넉한 수납함 그리고 넓은 거주 공간을 장점으로 내세운다. 2022 토요타 툰드라는 두 가지 보디 스타일을 고를 수 있다. 그리고 세 가지 길이의 적재함도 선택 가능하다.
토요타 툰드라가 속한 픽업트럭 시장은 포드 F150, 쉐보레 실버라도, 닷지 램과 같은 상업용이 주를 이루는 시장이지만 최근 레저용으로 이들 트럭을 선호하는 고객이 늘면서 다양한 소비자의 입맛을 맞춰야 한다. 2022 토요타 툰드라는 승용과 레저용 트럭의 장점과 함께 하이브리드를 갖추면서 소비자의 선택폭을 넓혔다는 평가다. 자세한 가격과 트림별 옵션은 판매 시기에 맞춰 공개될 예정이다.
[email protected]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