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앤젤레스=MMK] 2022 포드 매버릭 픽업트럭이 연비에 있어서 동급 최고의 성능을 발휘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매버릭은 미 에너지환경청(EPA)로부터 연비 성적표를 받았다. 특히 하이브리드 버전의 경우는 도심 42mpg, 고속도로 33mpg, 복합 37mpg를 기록했다.
이는 포드가 당초 추산했던 도심 연비보다 훨씬 뛰어난 수치다. 포드는 처음 하이브리드 버전이 도심에서 40mpg 정도에 이를 것으로 추산했다. 하이브리드 매버릭은 연비는 좋지만 전륜 구동만 사용할 수 있다는 단점이 있다. 총 출력 191마력 2.5리터 엔진 하이브리드 시스템과 무단 변속기 조합으로 약 2천 파운드를 견인할 수 있다. 하이브리드 매버릭은 $21,490 시작가로 가격 적인 측면에서도 매력이 크다.
조금 더 강한 매버릭을 원한다면 250마력 2.0리터 4기통 터보 엔진을 얹은 매버릭을 구매할 수 있다. 터보 엔진 앞바퀴 굴림 모델의 연비는 도심 23, 고속도로 30, 복합 26mpg를 나타낸다. 네 바퀴 굴림 모델의 연비도 크게 차이가 나지는 않는다. 터보 모델은 8단 자동 변속기와 조합되며 최대 4천 파운드까지 견인할 수 있다.
시장의 경쟁자로 보는 현대 싼타크루즈 픽업은 아쉽게도 하이브리드 모델이 없다. 매버릭 하이브리드는 현재 시장에서 큰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포드는 11월 초까지 판매가 매진될 것으로 예상한다. 물론 2.0 모델은 계속 구매를 할 수 있다.
[email protect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